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과거시제_과거완료진행형_평서문

쪽지시험_a.k.a. Pop Quiz

by zoester 2023. 2. 28. 08:49

본문

반응형

과거시제_과거완료진행형_평서문

1. 내가 미국에 왔을 때, 삼촌 가족은 15년째 미국에 사는 중이었었다. (동사: live) 

더보기

답) When I came to the US, my uncle's family had been living in the states for 15 years. 

 

2. 미아가 헬스장에 왔을 때 존은 1시간째 운동하는 중이었었다. (동사: work out)

더보기

답) When Mia came to the gym, John had been working out for an hour.

 

3. 케리가 결혼했을 때 그는 신부와 20년 이상 알고 지낸 사이었었다. (동사: know)

더보기

답) When Kerry got married, he had known the bride for more than 20 years. 

 

해석] know나 like와 같은 동사는 진행형으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. 

 

4. 그녀가 마트에 도착했을 때, 그는 2시간째 장을 보는 중이었었다. (동사: shop)

더보기

답) When she arrived at the supermarket, he had been shopping for two hours.

 

5. 며칠째 몸이 안 좋아, 케리는 병원에 갔다. (동사: feel unwell)

더보기

답) Kerry went to see a doctor because he had been feeling unwell for a few days.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