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과거형 vs. 과거진행형 중 뭘 써야 할까?

쪽지시험_a.k.a. Pop Quiz

by zoester 2023. 2. 8. 13:18

본문

반응형

괄호 안에 들어갈 표현으로 알맞은 것은?

 

1. Last week, I (   invite    ) him to the party. 

더보기

답: Last week, I invited him to the party. 

 

해설: 지난주 내가 그를 파티에 초대했던 사실에 대해 얘기를 하는거지 그 당시에 그를 초대하는 상황에 대해 얘기하려고 하는게 아님

 

2. It was hot, so he  (   take   ) off his jacket.    

더보기

답: It was hot, so he took off his jacket. 

 

해설:  날씨가 더워 그는 자켓을 벗었다는 사실을 얘기하는거지 그 당시 벗고 있었던 진행상황을 얘기하려는 것이 아님

 

3. This time last year, she (    travel    ) around the world. 

더보기

답: This time last year, she was traveling around the world. 

 

해석: 작년 이맘때쯤, 그녀는 세계를 여행하고 있었다. 과거 특정 시점에 그녀가 뭘 하고 있는 중이였는지를 얘기하고자 함

4. Whe I saw Kerry, he   (   clean   ) the house. 

더보기

답: Whe I saw Kerry, he was cleaning the house.

 

 

해석: 내가 케리를 봤을 때, 케리가 청소를 하고 있는 중이였다는 사실을 얘기하려고 하는 것임.
만약 when I saw Kerry, he cleaned the house 문장이면 내가 케리를 본게 먼저고 그 뒤에 케리는 청소한거다.  

 

5. When I was sick, I (   read    ) many books. 

더보기

답: When I was sick, I read many books. 

 

해석: "내가 아팠을 때, 책을 많이 읽었다"라는 내가 아픈게 먼저고 그 결과로 책을 많이 읽게 되었다는 얘기다. 

 

오늘도 파이팅입니다!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